Home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들

카라 니콜의 눈물, 막장 케이블의 희생양인가?

Submitted by skagns on 2009.12.18 06:16 106 Comment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라의 니콜이 tvn 케이블 방송의 선데이 텐 THE FAN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눈물을 흘렸는데요. 이후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니콜이 운 것에 대해서 상당한 악플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각 게시물마다 수십만의 조회가 발생하고 수백개의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아이러니 하게도 얼마전 또 다른 케이블 방송인 니콜의 수의학 개론에서 '악플이 얼마나 연예인에게 상처를 주는지 한번쯤 생각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을 한지 한달도 안되서 터진 일이라 더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암튼 그럼 먼저 어떻게 된 것인지 한번 알아보기 전에 카라가 출연한 케이블 방송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특급 메가 버라이어티 선데이 텐 SF 블록버스터 THE F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쉽게 얘기를 하면 선데이 텐 THE FAN은 스타와 스타의 팬들을 모아놓고 제작진이 정해주는 미션을 함께 달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겨울 특집 1탄으로 카라와 카라의 팬들,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브아걸 팬들의 대결구도로 진행이 되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콜의 울음 이후 커뮤니티의 반응은?  

선데이 텐 THE FAN 방영 이후 각 커뮤니티에는 '졸업사진 공개하니까 울어버린 카라 니콜'이라는 제목의 똑같은 게시물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는데요. 많은 네티즌의 궁금증을 자아내면서 다음 텔존과 네이트 판에서 베스트로 선정되고, 조회가 20-30만을 훌쩍 넘으며 수백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라온 게시물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블 방송에서 '지못미' 라고 외치면 졸업사진이 공개되고 '솔까말' 이나 다른거 외치면 공개 안하는 코너가 있는데 팬들에게 '지못미'가 나와서 졸업사진 공개하려는데 니콜이 첨에 오마이 갓을 외치다가 갑자기 울어버렸다. 그래서 출연진들이 위로해주고 결국 팬들이 다시 '솔까말'로 해주었다. '나르샤 정변'의 주인공 브아걸 나르샤 언니도 있었는데 뭐 어때서 그러느냐? 니콜 졸업사진 지금이랑 예전이랑 똑같은데...


이런 내용으로 해당 방송의 캡쳐와 함께 니콜 우는 장면, 니콜의 졸업사진을 함께 올렸죠. 이 글이 올라온 이후 니콜을 향한 수많은 악플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콜은 과연 졸업사진 때문에 울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악플들이 쌩뚱맞게 왜 갑자기 우냐. 니콜 뜨더니 변했다, 그러게 누가 성형하라고 했냐 등의 내용이 많은데요. 제가 직접 방송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정말 졸업사진 때문에 울었나 하는 것입니다. 그날 공개한다고 협박한 사진은 사실 이미 예전에 공개된 사진이었거든요. 그 때는 웃으면서 넘어갔던 니콜이 갑자기 운 것은 저로써도 좀 쌩뚱맞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올라온 댓글들을 유심히 살펴봤더니 방송 편집과 촬영 당시에 대한 얘기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팬들 항의하자 다씹고 개무시 분위기 엄청 안좋아진 상태에서 촬영 계속 팬들 눈물 억지로 흘리게 해서 많이 모으는 팀이 승리 하는 막장 게임함.즉, 여러가지 상황이 x같은 상황에서 사진공개한다고 드립치니까 서러워서 운거임 편집된것만 보고 꼴랑 과거사진 공개한다고 운게 아님 사진은 어차피 인터넷에 졸 돌아다니는데 꼴랑 저것때문에 우냐??


니콜이 자기 과거사진 공개한다고 해서 운거아닌데 더팬제작진측에서 팬들한테 팬미팅한다고 거짓말해서 데리고 와서는고생이랑 고생 다 시키고 어떤팬은 레몬을 7개인가 먹는거 시키고 다 편집 그리고 브아걸한테 무대에서 노팬티냐고 드립하고 끈질기게 대답하게 만들어서 브아걸이랑 카라가 기분이 상함. 박규리한테는 대쉬한 남자연예인 집요하게 캐묻고 박규리가 계속 말해줬는데도 더 좋은 흰트 얻을려고 굴욕사진 공개한다고 협박 결국 빡쳐서 공개하라고 함


더팬의 잘못들 총정리

1. 누리꿈 밖에 몇시간을 카라팬들을 기다리게 하다

2. 누리꿈 밖에서 추워 미치는데 플래쉬몹을 몇번씩이나 강제로 시키다.

3. 자리도 장난하는줄 알았다. 의자는 커녕 양반다리 해가며 몇시간을 보게했다

4. 팬들과 연예인의 거리사이에 카메라맨을 냅다 세워놓고 카라,브아걸도 안보이게 완벽하게 시야를 막아놨다. 우리는 카라를 보러왔는데 말이다. 그래서 임원님께서 그에대한 건의도 해보았지만 받아주지않았다. 더팬은 팬들에 대한 조그마한 배려도 없었다.

5. 연예인들 밥먹을 시간이라고 무작정 기다리게 했다.

6. 우리팬들에게도 밥먹을 걸 가져다줬다. 달랑 김밥한줄과 물. 장난하는줄 알았다

7. 그리고 김밥 다 나눠줬는데 도로 뺏으려고 했다. 스텝 개념없는 여자가 이거 녹화 금방 끝나니까 끝나고 드세요 하더라. 팬들 빡쳐서 머라고 모든 사람이 한소리로 외치자 김밥을 나눠줬다.

8. 그때 시간이 8시인가 시작해서 새벽1시까지 했던 걸로 기억이 든다. 이게 팬들에게 할 행동인가 집에는 가지말라는건가.

9. 니콜님 사진 솔까말을 팬들은 외치고 싶었다. 근데 또 스텝여자는 끼어들어서 솔까말 하지말고 지못미라고 외치라고 했다. 장난하나 너 때문에 니콜님 울었다. 어떡게 책임질래

10. 무엇보다 제일 짜증났던거 팬들에게 눈물 다 쏟으라고 강제로 시키고 시간을 무척 끌었다. 눈물 많이 흘린팀이 이기는거라고 하더라. 원래 더팬 자체가 팬들끼리에 게임을 하는거였다.

11. 팬들끼리 게임에서 이긴팀은 팬미팅을 해준다고 했다. 그래서 열심히했으나 결국 tvn은 그렇게 안해주었다. 뭐 시간이 너무 늦었데나. 그래서 일요일에 팬미팅으로 미뤘다. 결국이것도 무산 장난하는줄 알았네.

12.분명 한스텝이 오후10시에 끝난다고 했다. 하지만 10시가 지나도 끝나지않았다. 우리들은 언제끝나냐고 물어봐도 자꾸 곧 있음 끝난다고 팬들을 못가게 잡아놨다. 이러고 우리는 거의 학생이라 다음날이면 학교에도 가야 했지만 그에 대한 조그마한 배려도 없이 녹화를 꼐속 진행하며 막차가끊긴 뒤에도 계속했다. 그러고 새벽1시에 녹화가 끝났다. 팬미팅을 다음으로 미루었지만 역시 팬미팅은 취소되었다.

13. 무엇보다 우리 팬들은 몇시간을 봉사하며 투자하며 게임하며 했지만 편집을 완전 절단시켰다

14. 대체 왜 우리가 몇시간동안 거기 누리꿈에서 양반다리하고 눈물 흘려야했을까

15. tvn더팬은 빨리 폐지되길 바라고 있다.

16. 그리고 더팬은 팬들을 가지고 놀았다.



이 댓글 내용들이 사실이라면 안좋은 분위기에서 촬영이 진행되고, 제작진은 미션을 조작하고 상당부분 편집하여 교묘하게 짜집기를 해서 니콜이 우는 이유를 덮으려 했다는 것인데요.

사실 실제 방영된 부분에서도 미료 노팬티를 얘기하면서 공영 방송이면 할 수 없는 민망한 얘기들을 하기도 했는데요. 강지영 같은 고동학생도 있고 모인 팬들 역시 대부분 10대라고 생각해볼 때 '이건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 무엇보다 스타에게 불리한 사진을 공개한다고 협박하면서 스타에게 불리한 감추고 싶은 이야기들을 들으려 한다는 것이 좀 보기 안 좋았었습니다. 박규리 역시 결국 방송에서 짜증까지 내기도 했구요. 그것이 편집된 것일텐데 촬영장 분위기가 얼마나 이상했을지는 과히 상상이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한가지 의문이 드는 것은 각 포털 게시판에 똑같은 게시물로 올라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소 억측이 될지도 모르지만, 만약 위의 댓글 내용이 사실이고 제작진이 편집을 통해서 교묘하게 숨기려 했다면 방영 이후 여론을 신경 쓸 수 밖에 없었겠죠.

각 포털 게시판에 카라의 팬인 것처럼 해서 방송에서 공개 안 된 니콜의 졸업사진을 공개하고,
성형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네티즌들의 먹잇감이 되도록 유도하면서,
니콜은 졸업사진으로 성형 사실이 드러날까봐 방송 도중 울면서 무마시키려 했다고,
니콜이 운 이유는 바로 졸업사진 공개 때문이다 라고 사람들이 생각하게 하기 위해 지능적으로 올렸다.

이런 시나리오라면 니콜은 그야말로 막장 케이블 방송의 잘못을 은폐하기 위한 희생양이 된 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정황만으로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현재 악플 속에 드러나는 모습들을 보면 이런 의구심을 지워버릴 수는 없는 것 같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시구요!

Tags : , , , , , , , , , , , , , , , , ,

1 Trackback , 댓글 목록 열기 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