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kagns의 맘대로 리뷰

마이 프린세스, 망가지는 김태희 이런 모습 처음이야

Submitted by skagns on 2011. 1. 7. 06:12


사실 '마이 프린세스'는 송승헌과 김태희가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스토리 보다는 그 둘이 한 화면에 잡힌다는 외모적인 부분에 더 주목을 받았습니다. 동시간대 함께 방영을 시작한 '싸인'에 연기력이 뛰어난 박신양과 전광렬이 출연을 하면서, '싸인'과 '마이 프린세스'는 연기력과 비주얼의 대결이라고 평가가 되어졌었는데요. 그리고 그간 연기력 논란을 일으켜왔던 여주인공인 김아중과 김태희를 두고, 이번에는 과연 누가 더 연기력 논란으로 주목을 받을 것인가가 초미의 관심사였습니다.

일단 시작은 김아중과 김태희 둘다 연기력 논란에서는 비껴나간 모습인데요. 특히 김태희는 철저히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억척녀, 푼수녀, 깨방정 등의 말과 함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망가지는 김태희, 이런 모습 처음이야  

김태희가 이번에 '마이 프린세스'에서 맡은 역할은 50만원 짜리 여행가방에 꼽혀서 그것을 사기 위해 오전 오후 시간을 쪼개 아르바이트를 하는 억척녀 이설입니다. 또한 그 여행가방을 사려는 이유도 짝사랑하는 남정우(류수영) 교수가 방학 때 이집트를 간다는 말에, 피라미드 앞에서 우연을 가장한 만남으로 사랑고백을 하기 위해서 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김태희가 맡은 이설은 적극적이지만, 사랑에 대한 환상도 가지고 있는 연애초보이기도 합니다. 정우의 고고학개론 수업을 들으며 달콤한 상상에 빠져있기도 하고, 정우가 애인이 있다는 말에 내 남자에게서 여자 떼어내는 방법을 검색해보기도 합니다.

그런 그녀가 박해영(송승헌)을 만나면 비록 실전경험은 없지만, 빠삭한 이론만으로도 연애고수가 되는데요. 600만원 반지를 일시불로 사는 해영에게 상품권을 타게 영수증을 달라고 조르며, 여자에게는 그런 선물보다 남자의 노력과 마음이 중요하다고 청소를 직접 해주라며 고무장갑을 던져주기도 합니다. 또한 해영이 좋아하는 오윤주(박예진)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질투를 느끼게 해야 한다며, 가짜 애인행세를 하고 연애코치를 자처하기도 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설은 윤주가 보는 앞에서 해영에게 능청스럽게 팔짱을 끼고 콧소리를 내며, 해영이 자신에게 집착하고 지극 정성이라며 자랑을 합니다. 그리고 어머니가 씨암닭 잡아놓는다며 해영에게 자신의 부모님을 만나러 가자고 하기도 하는데요. 해영은 그런 이설이 어이없으면서도 함께 장단을 맞춰주기도 합니다. 2화에서는 반대로 해영이 정우를 두고 이설의 가짜 애인행세를 하며 복수를 하기도 하지만, 사실 해영 역시 연애에 대해서는 허당이라 앞으로 이설과 해영이 보여줄 로맨틱 코미디가 상당히 재밌는 상황들을 많이 만들 것 같은 예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할아버지의 명으로 이설을 데리러 펜션에 온 해영을 이설은 제대로 바가지 씌우는데요. 하룻밤에 15만원, 정식 5만원, 온수 5천원 등 한푼이라도 더 뜯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정말 웃음을 자아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말에 충격을 받은 이설을 집으로 데리고 와 달래주던 해영이, 집에 윤주가 갑자기 찾아오는 바람에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숨어있던 이설이 배탈이 나 주먹을 꽉 쥐고 끙끙대는 모습이나, 엉덩이를 손으로 막고 총총거리며 화장실로 달려가는 모습은 정말 폭소케 만들었습니다. 시청자들은 이런 김태희의 모습을 보고 "김태희가 변을 참다니 인간적이다"며, 김태희의 화장실 참는 연기에 찬사(?)를 보내고 있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김태희는 이설이라는 캐릭터를 통해서 방송내내 수다스럽고 깨방정을 떨며, 망가지는 모습도 서슴치 않은 채 능청스러우면서도 러블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폼을 잡으며 눈에 힘주던 송승헌과 다소 오바스러운 김태희가 묘하게 잘 어울리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더군요.


  김태희는 과연 연기력 논란에서 벗어난 것일까?  

그렇다면 과연 이렇게 망가지는 김태희가 연기력 논란에서 이제 벗어날 정도로 연기력이 향상된 것일까요? 사실 이번 김태희의 연기는 특별히 연기력이 향상되었다기 보다는 캐릭터가 가지는 힘을 잘 흡수했다고 보는 것이 더 타당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울리지 않는 옷만 입던 사람이 드디어 자신에게 꼭 맞고 어울리는 옷을 입은듯한 느낌이랄까요? 또한 그동안의 지적인 이미지를 과감히 깨고, 망가지는 그녀의 모습이 더욱 호감으로 느껴지게 되는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그동안 김태희는 외모 만큼이나 서울대 학벌이 화제가 되면서, 그녀에게 지적인 이미지가 덧씌워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에 이어 '아이리스'까지 그런 지적인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캐릭터에 캐스팅이 되어 왔었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김태희가 전작 중에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되는 것은 그런 지적인 이미지가 돋보이는 캐릭터보다는 '천국의 계단'에서 보여주었던 표독스러운 악녀 역할인데요. 그리고 CF 등에서 보여진 상큼발랄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이번 '마이 프린세스'와 같은 억척녀 푼수녀 역할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평가하자면 김태희의 연기력이 향상되었다고 보는 것은 섣부른 것 같습니다. 어울리는 캐릭터를 만나 그간 연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휠씬 돋보였던 것이죠. 실질적으로 김태희가 그동안 연기력 논란으로 비난을 받은 것은 진지한 감정 연기가 필요한 부분들이었습니다. 김태희의 연기력을 평가하려면 초반의 발랄한 이미지보다는, 극 중반이 지나 캐릭터가 다소 진부해지고 감정 연기가 잦아지는 시점이 되어야 합니다. 2화에서도 아버지의 죽음을 알게 된 이설이 우는 모습이 보여졌는데, 발랄하던 모습을 보다 갑자기 슬픈 감정이 오버된 모습을 보니 약간 어색하긴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마이 프린세스'는 '여우야 뭐하니', '파스타' 등을 연출했던 로맨틱 코미디의 대가 권석장 PD와 '연인', '온에어' 작가팀의 장영실 작가가 뭉친 작품입니다. 1, 2화에서 보여진 김태희의 사랑스런 모습은 권석장 PD와 장영실 작가의 스타일이 잘 드러난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아직 김태희는 자신의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살렸다기 보다는, PD와 작가가 김태희의 연기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낸 것이라고 봐야하는 것이죠.

그렇게 김태희의 연기는 좀 더 두고봐야 하겠지만, 일단 김태희의 러블리한 모습은 상당히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권석장 PD가 '파스타'를 통해 이선균과 공효진 커플의 그 감질맛 나는 달달한 연기를 잘 이끌어냈던 것처럼, 이번 김태희와 송승헌 커플 역시 PD의 그 연출만으로도 그 둘의 장점을 잘 이끌어낼 것 같아 기대감을 가지게 만듭니다.

또한 장영실 작가 역시 '파리의 연인', '시티홀', '시크릿가든'과 같은 감각적인 대사와 흥미로운 스토리로 인기를 끌었던 김은숙 작가의 밑에서 10년 이상을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장영실 작가가 이번 '마이 프린세스'에서 김은숙 작가처럼 감각적인 대사와 스토리 라인을 통해, 김태희와 송승헌의 명대사 명장면을 지원사격해 줄 수 있을 지 궁금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정말 이번 '마이 프린세스'가 김태희의 재발견과 함께 연기력 논란을 떨쳐버리는 대표작으로 기억될 수 있을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텐데요. '마이 프린세스' 앞으로의 이야기가 상당히 궁금해지네요.



블로거에게 추천과 댓글이 그 어떤 것보다도 값지고,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있어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구독도 한번 해보세요. 지금 이 글이 맘에 들지 않아도 언젠가 한번 맘에 드는 글이 있지 않겠습니까? ㅎㅎ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시구요!

Tags :

, 댓글 목록 열기 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