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들

이효리 티저영상 보니, 효리로직 실감나

Submitted by skagns on 2010. 3. 29. 13: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효리가 4월 컴백을 앞두고 신곡 에이치-로직(H-Logic)의 티저영상을 29일 오늘 오전에 공개를 했는데요. 공개 이후 각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검색어 상위에 오르면서 그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이번 4집의 타이틀은 에이치-로직(H-Logic)으로 이효리만의 논리로 앨범을 완성시켰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3집 때도 타이틀곡을 선정함에 있어 유고걸과 헤이 미스터빅을 두고 이효리는 유고걸을, 소속사 대표는 헤이 미스터빅을 타이틀로 밀면서 의견 충돌이 있었다고 하죠. 그런데 이효리가 소속사 대표에게 감 찾으라는 쪽지와 함께 감 한박스를 보내고, 결국 이효리의 고집대로 유고걸을 타이틀곡으로 하면서 이효리는 3집에서도 대박이 난 사실이 있기도 합니다. 그렇게 이효리의 감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4집은 자신의 논리로 앨범을 완성시켰다고 에이치-로직이라는 타이틀을 붙였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기대감을 가지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암튼 그런 기대감 속에서 이효리의 컴백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30초 가량의 짧은 분량이지만 그 속에서 보이는 이효리의 모습은 그녀가 왜 국내 최고의 트렌드세터라고 불리우는지 알 수 있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레이디 가가를 연상하게 하는 짧은 금발머리와 짙은 메이크업과 트레이닝복, 복고풍의 컨셉까지 섹시하면서도 펑키한 매력이 돋보이는 모습은, 가히 천하무적 이효리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게 만듭니다.
 
티저에서 이효리는 세가지 컨셉으로 나오는데요. 얼룩무늬 의상에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고 껌을 씹고 있는 이효리, 복고풍의 펑키 스타일의 이효리, 금발 머리의 힙합 스타일의 트레이닝복을 입은 이효리까지 각자가 자신이 진짜라고 주장하며, 마지막에 "누가 진짜 이효리인가?"라는 물음을 던지며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예상에는 서로 자신이 진짜 이효리라고 주장하고 있는 얼룩무늬의 이효리와 복고풍의 이효리가 아닌, 그냥 웃고만 있는 금발 머리의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는 이효리가 이번 에이치 로직의 컨셉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장르 역시 힙합을 기반으로 한다고 하는데 그런 트레이닝복이 더 힙합에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암튼 이 세가지 컨셉 중에서 에이치 로직의 컨셉은 어떤 것이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이 세가지 컨셉 모두 정말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데요. 어느 것 하나 묻어버리기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또 제가 이효리에 기대되는 것은 이번에 선택한 장르가 바로 걸스힙합이라는 것 때문인데요. 애니모션에 이은 애니클럽까지 예전 그녀가 보여준 걸스힙합의 모습은 상당히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암튼 30초 분량의 티저만으로 이효리의 이번 신곡을 이렇다 저렇다 평가하기는 이르지만, 영상 간간히 나오는 리듬과 티저에서 보이는 세가지의 패션 컨셉은 역시 이효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녀가 자신의 논리로 만들었다는 이번 4집 앨범을 계기로 효리로직, 즉 이효리 공식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P.S> 블로거 seok 님께서 이효리는 표절을 할리가 없다는 전제로 출발해서,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세가지 패션은 레이디 가가, 비욘세 등의 패러디일 뿐 실제로 진짜 이효리는 공개가 안 된 것이라고 하네요. 재밌는 분석이기도 하고 나름 타당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점점 뮤직비디오와 무대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지 상당히 궁금해지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에게 추천과 댓글이 그 어떤 것보다도 값지고,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있어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구독도 한번 해보세요. 지금 이 글이 맘에 들지 않아도 언젠가 한번 맘에 드는 글이 있지 않겠습니까? ㅎㅎ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시구요!

Tags :

, 댓글 목록 열기 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