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들

최철호 폭행사건, 위기를 기회로 바꿀 동이의 화끈한 처분 기대한다

Submitted by skagns on 2010. 7. 11. 06:12


최철호 폭행사건이 SBS의 8시 뉴스에서 CCTV를 공개함에 따라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는데요. 결국 최철호는 부인하던 자신의 폭행 사실을 시인하고 7월 11일 기자회견을 가지겠다고 밝혔습니다. CCTV와 SBS 보도영상을 통한 최철호의 모습은 가히 충격적이었는데요. 무엇보다도 최철호에 대해서 실망인 것은 그의 태도였습니다. 거짓말 한 것도 모자라 껄렁껄렁한 모습과 기자를 보고 협박하는 그 장면은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암튼 최철호는 그런 폭행사건으로 순식간에 비호감으로 변해버림에 따라, 현재 그가 출연 중인 드라마 동이 역시 큰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에 CCTV를 단독으로 입수한 SBS가 현재 동시간대 방영 중인 드라마 자이언트는 월드컵 단독 중계 여파로 곤두박질 친 시청률을 다시 끌어올릴 천재일우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과연 동이 제작진이 최철호에 대해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아직 알려진 바는 없지만, 최철호를 계속 출연시킬 경우 동이 역시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이 월화극 판도에 영향을 미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철호 폭행사건, 동이 제작진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방법  
 
최철호는 비록 폭행사건으로 도덕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심어주었지만, 폭행을 당한 여자가 고소를 하지 않음에 따라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연예인의 이미지에는 회복하기 힘든 큰 타격을 입었지만, 그의 폭행에 대해서는 아무런 법적 책임이 없는 것이죠. 사건 당일 SBS 기자의 집요한 인터뷰 요청에 대해서 그가 얘기했던 "결과 세상은 결과, 법이 다 밝혀줄 거에요. 근데 만약에 결과와 다르게 기사가 나가면 저는 신고합니다."라는 말이 참 가볍게 들리지가 않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CCTV로 사실이 밝혀지지 않았다면 최철호는 자신의 폭행사실에 대해서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나 네티즌들을 모두 신고했겠지요. 이처럼 대담하면서 얄미운 최철호의 거짓말을 생각하면 법적으로 아무런 제재를 가할 수 없다는 것이 참 씁쓸하기까지 합니다.

암튼 이런 최철호의 현실에서 물을 수 없는 죄를 동이에서나마 물을 수 있다면, 그것을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동이에서 화끈한 처분으로 최철호를 처단하게 된다면, 최철호의 폭행사건으로 실망하고 드라마 동이에서 최철호를 보기 꺼리던 사람들도 통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철호는 동이에서 어떤 식으로 하차하게 될까?  
 
일단 동이에서 최철호가 하차를 한다는 가정하에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그런데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요? 동이에서 최철호가 맡은 오윤은 마침 악역입니다. 남인의 수장인 오태석의 조카로서 의금부를 통솔하고 있는데요. 현재 방영중인 동이의 방영분에서도 오윤은 동이가 승은상궁으로 들어가면서 궁녀들 사이에 발생한 괴질로 원자가 위험에 처하자, 장희빈의 지시로 동이가 원자를 해하려 한다는 혐의를 씌우기 위해 동이 밑에 있는 궁녀들을 의금부로 소환하여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방영중인 동이의 역사적 시기는 동이가 합방에 성공함에 따라, 아들 영수군을 낳기 전인 1692년에서 1693년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역사적으로 마침 1년 뒤인 1694년에 서인의 김춘택(동이에서는 심운택) 등이 다시 서인의 집권을 위해 폐비 복위운동을 반대하던 남인들을 역모로 고발하면서 갑술환국이 발생하고, 이 때 서인들이 정권을 잡을 뿐만 아니라 인현왕후가 복위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도 최철호가 하차를 하게 된다면, 바로 이 갑술환국에서 하차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게 최철호는 스토리 상으로도 자연스럽게 역모의 죄로 하차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최철호의 하차는 이미 예정되어 있던 것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동이에서 어짜피 하차를 시킬 수 밖에 없다면, 스토리 상으로 화끈한 처분으로 보여주고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요. 게다가 작가의 센스로 마지막에 최철호가 죽으면서 뉘우치는 장면이라도 나오게 된다면, 그것을 보는 시청자들은 최철호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안타까운 마음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스토리 상으로 최철호가 맡은 오윤이라는 역할이 자신의 죄를 뉘우칠리는 없겠지만 말이죠.

암튼 동이 제작진이 갑작스러운 최철호 폭행사건으로 난감하게 된 이 위기에서,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 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에게 추천과 댓글이 그 어떤 것보다도 값지고,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있어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구독도 한번 해보세요. 지금 이 글이 맘에 들지 않아도 언젠가 한번 맘에 드는 글이 있지 않겠습니까? ㅎㅎ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시구요!

Tags :

, 댓글 목록 열기 or 닫기